쌍용스윗닷홈
참고로 이글은 필자가 실거주할 아파트와 투자할 아파트를 분석하는 차원에서 작성한 글이다. 결코 전문가의 견해는 아니니 이글을 읽으시는 독자는 참고만 하기 바란다.
1. 특징
남구 봉선동 쌍용스윗닷홈에 대해서 알아보자. 우선 학군은 불로초이다. 봉선동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학군은 좋다. 아파트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자. 2005년에 준공되어 상대적은 최근에 지어진 아파트이다. 총 6개동 425세대로 구성이 되어있고 용적률은 277 %로 높은 편이다. 최고층은 21층 최저층은 12층이다. 면적은 155, 175, 193, 212 m2으로 상대적을 넓은 평수의 세대로 구성이 되어있다. 가장 중요한 총 주차대수를 보면 897대로 세대당주차대수가 2.11로 2가 넘는다. 상대적으로 최근에 지어져서 그런지 주차면적이 넓다. 넓은 평수의 아파트로 구성이 되어있기 때문에 세대당 주차대수가 많다. 아주 큰 장점이라고 본다.
2. 실거래가 정보 / 매물정보
국토부 실거래가를 살펴보자. 먼저 120 m2이다. 우선 거래량이 많지는 않다. 2건의 거래가 있었다. 첫거래는 9.1억 마지막 거래는 11.4억이다. 무려 2.3억이 올랐다. 현재 광주의 투기 현황을 여실히 보여준다고 할 수 있다. 서울에 투자처를 못찾은 투자자들이 광주로 다 내려갔나보다. 거품이 많이 끼였을 것이라 생각한다. 140 m2을 보자. 들쑥날쑥 변동이 있었지만 전체적인 경향은 증가하고 있다. 첫 거래가 7.9억이었고 마지막 거래는 12.7억이었다. 아파트의 원래 가격을 아는데 이가격에 매매가 될까 모르겠다. 155 m2을 보자. 첫 거래가 8.9억으로 마지막 거래는 13.8억이었다. 약 4.9억이 올랐다. 로또 절반에 해당하는 금액이다. 로또 맞은거라 봐야하나? 마지막 169 m2의 경우에도 10.4억에서 15.2억으로 약 5억원 올랐다. 엄청난 상승이다. 하지만 누구나 알 수 있듯이 투기 세력에 의한 갑작스러운 상승이다. 언제 다시 떨어져도 이상하지 않을 금액이다. 투자에 신중해야한다. 실제 거주해야하는 실거주자만 피해를 보고 있는 것 같다.
네이버 매물 정보를 보자. 가장 중요한 특징은 매물이 없다는 것이다. 광주 봉선동의 경우 학군은 좋아서 실거주로 선호를 하지만 아파트가 많지 않다. 그래서 상대적으로 최근에 지어진 아파트는 원래 인기가 좋았다. 하지만 이러한 점을 투기 세력들이 악용해서 집값을 올리는 것 같다. 120m2의 경우 호가가 13.3억으로 마지막 거래가 12.7억임을 고려할 때 여전히 올라 갈 것이라고 예상하는 것 같다. 169 m2의 경우는 마지막 거래가 15.2억으로 호가는 16.3억이니까 약 1.12억 높게 불렀다. 올라가는 추세이지만 거품이 많이 끼여있다는 것은 누구나 알 수 있을 것이고 정부가 현재 규제를 심하게하고 광주 지역도 투기과열지구로 지정한다는 소문이 있으므로 투자에는 조심성을 보여야할 것 같다.
3. 교통
아래 그림은 네이버 길찾기로 시청을 목적지로 하였을 때 가까운 버스 정류장까지의 거리이다. 일단 광역시임에도 가까운 지하철 역이 없다. 버스정류장까지는 도보로 11분으로 계산된다. 교통은 좋은편이라고 하기 힘들 것 같다.
<네이버 길찾기>
4. 학군 & 편의시설
먼저 학군은 좋다. 왜냐하면 봉선동이기 때문이다. 광주 봉선동은 학군이 좋기로 유명하다. 학군이 좋기 때문에 다른여건 즉 교통 및 편의시설이 부족해도 집값이 높은 편이다. 일단 불로초로 초등학교는 배정이 되는데 봉선동에는 크게 4개의 초등학교가 있다. 불로초, 조봉초, 유안초, 재석초가 포함된다. 이 학교들 중 어디에 가더라도 전국에서 상위 클래스에 속한다. 하지만 교통은 좋지 않다. 우선 지하철이 없다. 그리고 편의시설이 다양하지 않다. 대형마트는 이마트 한개 있는 것 같고 특별히 내세울만한 편의시설이 없어보인다. 정리하면 현재 거품이 많이 낀 상태라고 할 수 있고, 학군은 좋으나 교통 및 편의시설이 부족한 면이 있다고 판단된다.
주변 부동산 분석 글 |
제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하트 하나 꾹 눌러주세요~~^^
(궁금하신 점, 수정되어야 할 부분, 추가되어야 할 정보가 있으시면 언제든지 댓글 남겨 비밀글도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