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머리2단지아파트
1. 특징
둔산동 샘머리2단지 아파트는 1단지 아파트는 샘머리초를 학군으로 하는 거의 동일한 특징을 가지지만 차이점이라한다면 평수이 105 m2 하나만 있다는 것이다. 나머지 정보는 거의 동일하다. 1998년에 준공이 되었고 2200세대 22개동으로 구성된 대형급 아파트이다. 총 주차대수는 2419대로 세대당주차대수를 계산하면 1.09대가 나온다. 요즘 1가구 2차량을 가지고 있는 가정도 많이 있기 때문에 충분하다고는 할 수 없지만 그래도 둔산동 지역에 위치한 아파트로는 다소 여유있는 편이다.
2. 실거래가 정보 / 매물정보
국토부 실거래가를 살펴보자. 올해초에 2.73억에 거래되었던 아파트가 최근에는 2.96억으로 약 2000만원 이상 상승하였다. 하지만 크로바 아파트나 목련아파트에 비하면 큰 상승폭이라고 할수는 없다. 그렇지만 오를 여지는 충분히 있다고 판단된다. 샘머리아파트에 사는 아이들만 배정받는 학군의 메리트가 있으므로 대전에 규제가 없다면 앞으로도 조금씩 올라갈 것이라 예상해본다.
네이버 매물 정보를 보면 그 경향이 뚜렷하다. 마지막 거래는 약 3억 근처에서 이루어졌지만 매물들은 3억 초중반에 나오고 있다. 3.2억이 적당하다고 본다. 3억 중반 가격은 거래가 잘 안될 듯 하다. 그사이에 규제로 이어진다면.... 더욱 힘들지 않을까 정말 처분할 생각이라면 가격을 낮춰야 될 듯하다. (개인적인 생각)
3. 교통
네이버 지도상으로 계산해보면 정부청사역까지 도보로 23분으로 계산된다. 1분 차이로 샘머리 1단지 보다 가깝다. 별 차이 없다는 의미이다. 앞에서도 언급했지만 고속버스정류장은 큰 이점이다. 서울 출장이나 공항갈때 유용하다.
4. 학군
앞선 샘머리 1단지에서도 언급하였지만 샘머리아파트의 가장큰 장점은 학군이다. 샘머리 1단지, 2단지 아이들로도 충분히 학교 정원을 채울 수 있다. 두 단지 모두 대형급 아파트이기 때문이다. 같은 아파트에 사는 아이들이 다니므로 위화감이나 왕따 같은 문제가 덜 하지 않을까 필자는 생각한다. 물론 아직 초등학교에 다니는 자녀가 없어서 그냥 추측이다. 아무튼 학군은 장점이라고 생각한다.
5. 편의시설
편의 시설은 앞선 샘머리1단지와 동일하다. 주면에 녹지 조성이 잘 되어있다. 유등천 및 샘머리공원과 같은 녹지 공간이 많고 무엇보다 큰 장점은 한밭수목원이다. 대전에 사는 사람들이라면 봄, 가을에 한밭수목원 앞의 주차 전쟁을 한번쯤은 경험해 봤을거라 생각한다. 필자 또한 가을 쯤에 주차를 시도하였으나 실패하고 겨울에 한밭수목원을 가본 적이 있다. 도보로 이용할 수 있으니 큰 장점이다. 둔산 고속버스정류장은 위에서 언급하였고, 정부청사를 사이에 두고 롯데시네마가 있다. 주말에 도보로 천천히 걸어가서 보고와도 충분한 거리라 생각된다.
주변 부동산 분석 글 |
제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하트 하나 꾹 눌러주세요~~^^
(궁금하신 점, 수정되어야 할 부분, 추가되어야 할 정보가 있으시면 언제든지 댓글 남겨 비밀글도 ok!!)